해외마케팅지원

해외마케팅지원 2017-06-29T18:06:02+00:00

해외마케팅 지원

해외마케팅 지원 개요

해외시장조사 단계에서 확보한 관심품목을 시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거래 상대방을 물색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중소기업의 해외 전시회 단체참가 및 개별기업 참가를 적극 지원하여 다양한 시장 개척기회를 제공하여 한국 상품의 이미지 제고

01 해외마케팅 참가지원
02 해외마케팅 참가지원(홍보, 물류, 조달)
03 해외마케팅 참가지원(타겟 마케팅, 지자체 지원)

해외전시회 지원

01 단체참가

주관 기관별로 해당 전시회에 국가관을 구성
단체로 참가시 주관단체 단위로 지원
KOTRA, 업종단체 등 수출유관기관이 주관

참가기업당 직접경비의 50%지원 등(기관, 협회별 상이함)
전시장 임차, 부스설계, 통역, 바이어 물색 등 행정지원
기타 전시회 참가와 관련 시장동향 및 정보제공
동일업종의 전시회 참가시 동일 사업 업태 NETWORK 구성

업체의 경우 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참가 희망 전시회 참가가 용이해짐
주관기관 대상전시회 선정 및 예산확보에 유리하고 수요업체 참가우선 고려

02 개별참가

개별기업이 단독으로 전시회에 참가시 소요경비의 일부를 지원

상반기(1~6월) 지원사업
직전 년도 말 공고에 의거 전시포털 사이트를 통해 접수
하반기(7~12월) 지원사업
당해연도 2/4분기 공고에 의거 전시 포털 사이트를 통해 접수

개별기업당 1천만원 한도내에서 기본 부스료, 임차료 100%이내 지원
1회당 부스료 500~700만원 지원(총1,400만원까지 가능)
* 대부분 형평성 차원에서 1회 초과 지원이 많지 않음

03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기관(정부기관, 수출지원 기관)
04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기관(지방자치단체)
05 해외전시회 연계시스템

시장개척단

01 시장개척단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해외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세일즈단을 구성
해외무역관이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업체의 수출 증진을 지원

KOTRA 해외무역관의 시장성 검토를 거쳐 시장개척단에 참여하는 국내기업
사전현지 시장성 검토 및 적격 바이어 발굴 및 방문 기간 중 현지 상담회 개최 및 상담지원
참가비용 무료(항공료, 숙박료 등 여행경비는 개별부담)

지방자치단체나 유관기관의 시장개척단도 대부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연계/추진되며 일부만 지자체 등에서 자체 추진
일부시는 각 구 지자체 등에서 해당 시장개척단 참가시 2개 이상 구가 공동 참가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시장개척단에 대한 코트라 해외 무역관의 서비스는 유료화하여 지자체, 수출 유관기관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음
지자체, 유관기관의 시장개척단도 대부분 KOTRA와 함께 연계,추진되며 일부만 지자체 등에서 자체 추진

02 시장개척단 연간 계획
03 시장개척단 세부 절차
04 시장개척단 & 해외전시회 참고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