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협회소식

언론보도/협회소식 2017-06-29T14:43:28+00:00
제목대전대, KOBITA와 함께 화장품 산학 네트워크 활성화 나선다(2019.06.17)2019-09-12 05:18
작성자 Level 10

화장품산업ICC협의회 인력양성, 소비자조사, 해외진출 지원 등 추진

 

[코스인코리아닷컴 박상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의 화장품산업ICC(Industry Coupled collaboration Center)협의회가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회원사와 대한화장품OEM협의회 회원사를 주축으로 20여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협의회 모임을 가졌다.

 

대전대학교 화장품산업ICC협의회는 지난 4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텐데이즈아카데미'에서 제1회 협의회 모임을 개최하고 산학연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큐젠바이오텍, 콧테, 건미바이오, 한중문화교류추진협회, 성진산업사, 리앤장코스메틱, 코이코, 텐데이즈아카데미, 툐프, 본라포스, 한장세계, 엘에스화장품, 케시아, 엠에스코, 미립 등 화장품 관련 20여개 기업 대표와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했다.

 

이날 협의회는 최근 화장품 수출 유통사를 중심으로 제조사, 부자재사, 원료사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KOBITA와 대전대 화장품산업ICC협의회가 협약식을 맺으면서 화장품 기업과 대전대학교와 교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김승중 대전대 화장품산업ICC협의회 회장은 지난해 대전대학교 산학공동과제로 진행한 5개 기업의 화장품 소비자 조사 결과를 공유하면서 각 기업이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음을 공지했다. 또 김 회장은 올해 KOBITA 회원사의 글로벌 역량에 힘입어 중국과 베트남 지역을 수출하는 화장품을 팔리는 화장품으로 수출하기 위해 현지화가 필요하며 각 지역의 소비자 조사가 시급함을 강조했다.

 

 

임미혜 대전대 화장품산업ICC협의회 책임교수는 글로벌 소비자 조사와 올해 산학공동과제 진행을 위해 기업참여를 독려하고 올해 대전대학교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렸다. 화장품산업ICC협의회 센터장을 맡고 있는 한종민 교수는 5년 동안 함께 한 화장품산업ICC회원사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화장품 산업에 일조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전대학교 화장품산업ICC협의회는 화장품 산업을 키워드로 뷰티건강학과가 중심이 돼 해마다 4, 5회 열리고 있으며 생명과학과와 한의학과 교수진과 함께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 화장품산업ICC협의회는 산학 네트워크를 통해 화장품, 뷰티, 건강 관련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인력양성과 전문가 포럼, 학술교류를 통한 기술 사업화와 관련학과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유도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박상현 기자 tankpark@cosinkorea.com 

해외전시회에 관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편하게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