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주요사업 2017-06-29T13:25:49+00:00

“K-Beauty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뷰티 강소기업 육성”

뷰티산업 경쟁력 강화

1. 우리나라 뷰티 산업의 현황 및 실태조사 (관계부처 용역사업)
2. 뷰티 산업의 육성 전략 및 발전 방안 조사
3. 내수기업 수출 기업화 사업 전개
4. 유망 내수기업 바이어 발굴을 통한 해외 마케팅 지원
5. 무역정책 건의 및 애로, 해소 라인 구축

중소/중견기업 무역 컨설팅 지원

1. 무역 프로세스 분야별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한 무역 실무 역량 제공
  • 통관 절차 / 계약 클레임/ 인증 / 특허 등 무역 실무
  • 무역 유관기관 수출 지원 제도 활용 컨설팅
  • FTA 활용 컨설팅 지원
2. 뷰티 산업별 간담회 및 대정부 건의 정책 과제 발굴

해외 민간 단체 경제 협력

1. 뷰티 통상 지원 및 경제 협력을 통한 기업 활동 무대 확대
  • 뷰티 통상 관련 무역 업체 – 정부 소통 노력
2. 민간 경제 협력 체결 활성화
  • 한 – 중 민간 단체간 경제 협력
  • 한 – 동남아 민간단체간 경제 협력 확대
  • 신흥 시장 통상 인프라 강화
3. 무역 환경 변화에 따른 수출 지원 협력 강화
  • 유관기관 수출 투자 지원 협의회 설치, 정책 현안 및 애로사항 대정부 지원 유도

해외 마케팅 지원 강화

1. 유망 뷰티산업 품목군 코비타 해외전시회 정부 지원신청을 통한 공동관 운영
2. 신흥국 (인도네시아, 인도, 베트남 등) 현지 바이어와 국내 업체와의 매칭 기회 확대
3. 한 · 중 FTA 시대 중국 내수시장 개척 지원

  • 베이징 / 상하이 / 광저우 / 동북 3성 진출 교두보 마련
4. 유망 뷰티산업 품목군 해외전시회 전용관 운영
  • 뷰티산업 해외 빅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개최
  • 해외 시장 무역 정보 제공
5. 민간 경제 협력 체결 활성화
  • 한 – 중 민간 단체간 경제 협력
  • 한 – 동남아 민간단체간 경제 협력 확대
  • 신흥 시장 통상 인프라 강화
6. 신흥국 (인도네시아, 인도, 베트남 등) 현지 바이어와 국내 업체와 매칭 기회 확대
  • 현지 관련자료 MOU를 통한 코비타 회원사 바이어 매칭
7. 한 · 중 FTA 시대 중국 내수시장 개척 지원
  • 베이징 / 상하이 / 광저우 / 동북 3성 진출 교두보 마련
  • 코비타 회원, 중국 진출법인 이루세를 통한 중국시장 진출 지원

산학 협력을 통한 무역 인력 양성

1. 글로벌 청년무역전문가 (GTEP) 지원 검토
  • 대학 · 중소기업 간 산학 협력 강화를 통해 뷰티 기업 해외 시장 개척 지원
  •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기업과 담당 대학 MOU 체결을 통한 실질적 접근 방안 강구

회원사 지원

1. 회원사 증대
2. 회원사 이익을 위한 서비스 방안 강구
3. 정기 총회, 회장단 회의, 이사회 회의, 자문단 회의(연 4회)를 통한 효율성 강화
4. 회원사 커뮤니케이션 강화
5. 사무국 직무능력 향상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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