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코스인] 대전대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 KOBITA & KC-OEM협의회 '정보교류회' 개최2023-03-06 23:39
작성자 Level 10

화장품 구매, 사용실태, 니즈, 의식 등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발표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산하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는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대한화장품OEM협의회(KC-OEM)와 함께 26일 서울 금천구 스타밸리 902호 코스인화장품교육센터에서 지난해 협의회 성과 발표에 이어 10월 공동으로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발표’에 관한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
▲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산하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는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대한화장품OEM협의회(KC-OEM)와 함께 26일 서울 금천구 스타밸리 902호 코스인화장품교육센터에서 지난해 협의회 성과 발표에 이어 10월 공동으로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발표’에 관한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산하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책임교수 임미혜)는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회장 김성수), 대한화장품OEM협의회(KC-OEM, 회장 노향선)와 함께 26일 서울 금천구 스타밸리 902호 코스인화장품교육센터에서 지난해 협의회 성과 발표에 이어 10월 공동으로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발표’에 관한 정보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현장 미팅과 온라인 중개로 40여 명이 참여한 모임에서는 먼저, 임미혜 교수의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 주요 활동’ 내용이 발표됐으며 ▲R&D 과제 ▲기술사업화과제 ▲화장품임상시험 전문인력양성 성과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차세대 뷰티 경영자 과정 등을 소개하면서 협조해준 회원사에 감사의 말과 함께 진정한 산학연계가 이루어지는 협의회로 발전하자고 강조했다.

 

임미혜 교수는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 주요 활동’ 내용이 발표됐으며 ▲R&D 과제 ▲기술사업화과제 ▲화장품임상시험 전문인력양성 성과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차세대 뷰티 경영자 과정 등을 소개하면서 협조해준 회원사에 감사의 말과 함께 진정한 산학연계가 이루어지는 협의회로 발전하자고 강조했다.
임미혜 교수는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 주요 활동’ 내용이 발표됐으며 ▲R&D 과제 ▲기술사업화과제 ▲화장품임상시험 전문인력양성 성과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차세대 뷰티 경영자 과정 등을 소개하면서 협조해준 회원사에 감사의 말과 함께 진정한 산학연계가 이루어지는 협의회로 발전하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발표한 협회 사무국 김승중 부회장은 ‘화장품의 구매, 사용실태, 니즈, 의식에 관한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내용으로 기초, 색조, 두발, 바디 등 11개 유형에 관해 ▲유형별 사용 제품 종류 ▲미용 단계, 사용 장면 등의 사용실태 ▲구매 시 살펴보는 사항 ▲정보 습득 경로와 구매처 ▲세부 제품별 소비자 니즈(요구 품질) ▲제품별 추천 브랜드 30순위 등을 소개하며 유형별 제품별 연령대(20, 30, 40, 50대)별로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발표했다.

 

김승중 부회장은 “이번 조사 결과가 고객의 니즈와 요구 품질을 비롯해 고객이 선정한 경쟁 브랜드까지 나열했기에 화장품의 상품기획, 개발에 있어서 차별화된 USP(Unique Selling Point, 소구점)의 인사이트 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특히 “고객 설문조사의 여력이 없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김승중 부회장은 ‘화장품의 구매, 사용실태, 니즈, 의식에 관한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내용으로 기초, 색조, 두발, 바디 등 11개 유형에 관해 ▲유형별 사용 제품 종류 ▲미용 단계, 사용 장면 등의 사용실태 ▲구매 시 살펴보는 사항 ▲정보 습득 경로와 구매처 ▲세부 제품별 소비자 니즈(요구 품질) ▲제품별 추천 브랜드 30순위 등을 소개하며 유형별 제품별 연령대(20, 30, 40, 50대)별로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발표했다.
김승중 부회장은 ‘화장품의 구매, 사용실태, 니즈, 의식에 관한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내용으로 기초, 색조, 두발, 바디 등 11개 유형에 관해 ▲유형별 사용 제품 종류 ▲미용 단계, 사용 장면 등의 사용실태 ▲구매 시 살펴보는 사항 ▲정보 습득 경로와 구매처 ▲세부 제품별 소비자 니즈(요구 품질) ▲제품별 추천 브랜드 30순위 등을 소개하며 유형별 제품별 연령대(20, 30, 40, 50대)별로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발표했다.

 

이번 조사 보고 작업에는 화장품 전문가와 자문 22명이 참여했으며 총 250여 페이지의 조사보고서는 2월 중에 코스인을 통해 출판, 판매될 예정이다.

 

대전대학교 화장품뷰티산업협의회는 교내에 ’화장품뷰티상품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KOBITA와 KC-OEM협의회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정보교류회를 개최하면서 고객 설문조사와 트렌드 조사, 관능 평가, 인체적용시험, 소재 개발과 평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대학교 임미혜 교수(010-9282-6257)에게 하면 된다.

https://www.cosinkorea.com/news/article.html?no=47314 

해외전시회에 관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편하게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