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코비타, 탑시티면세점과 강소기업 상품 육성 협업 MOU(2019.09.04)2019-09-12 05:34
작성자 Level 10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회장 이홍기)와 탑솔라 탑시티면세점은 지난 2일 서울시 금천구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중소기업 협업에 관한 협약식을 맺고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에 입점할 기회와 함께 강소기업 상품 육성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은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국제여객터미널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1, 2항으로 운영하던 터미널을 1개로 통합해 오는 12월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총 2만 평의 규모에 1층에서 5층까지 면세점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면세점은 2개 매장에 각각 90평, 130평으로 구성했다. 화장품, 부띠끄 등 다양한 품목이 입점한다.

 

코비타와 업무협약을 토대로 국제여객터미널 운영권을 탑솔라 탑시티 면세점이 입주하면 코비타 산하의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구성 전개해 고객편의와 수출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면세점 측은 밝혔다.

 

 

최근 금천구로 새롭게 이전한 코비타는 이전한 사무실에서 첫 이사회 개최와 함께 협약식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이사회에서 ▲회원사 확대 ▲국가별 화장품시장 정보교류 모임 ▲SNS 커뮤니티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협회는 회원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화장품시장 정보교류 모임을 하고 있다. 지난 8월 9일 중남미지역(브라질, 멕시코, 칠레) 8월 13일 미국지역에 이어서 오는 9월 10일 중국, 9월 11일 베트남지역에 대한 교류모임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12월 새롭게 오픈 예정인 총 2만 평 규모의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 오는 12월 새롭게 오픈 예정인 총 2만 평 규모의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또 대전대학교 링크플러스 사업단(화장품산업 ICC)과 제휴해 주요 관심 국가인 미국, 중국, 베트남, 중남미 등의 현지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해당 국가에 맞는 상품을 발굴하는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해외전시회에 관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편하게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